AMD 코리아는 금일 컴퓨터 공학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소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업계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 강좌를 개설, 진행한다. ‘HSA(이기종시스템아키텍쳐: Heterogeneous System Architecture) & OpenCL 이론과 실전 사례’라는 제목의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이재진 교수와 벤처기업 매니코어소프트, AMD코리아가 공동 개설, 개방형 표준 IT기술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컴퓨터 연구소에서 진행된다.
강좌 개설 대상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 직무 전환 예정자와 프로젝트 매니저 등 관련 업계 실무자로, 국내 컴퓨터 공학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교수 겸 매니코어 프로그래밍 연구단 단장인 이재진 교수, 매니코어소프트 박정호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강좌는 실무에 적용 가능한 HSA, 오픈CL 및 병렬프로그램 이론과 사용법, 실질적 응용사례 소개로 구성된다.
이번 강좌에서 HSA, OpenCL 및 병렬 프로그램 이론을 소개하는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이재진 교수는, “보다 많은 IT 실무자들에게 아직까지는 생소한 이기종시스템 아키텍쳐, OpenCL 및 병렬프로그램의 적용 방법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됨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AMD코리아와 함께, 실무진들의 성공적인 업무 활동을 지원하고, 더불어 OpenCL과 CUDA의 차이점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될 수 있기 바란다”고 밝혔다.
AMD코리아 영업마케팅 총괄 윤덕로 상무는 “컴퓨터 공학 분야에 권위 있는 전문가를 초빙해 IT 실무자들에게 유익한 강연을 실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을 통해, 개방형 표준을 표방하는 AMD의 비전 및 IT 전문 지식 및 기술을 알리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강좌는 AMD 코리아와 서울대학교 매니코어 프로그래밍 연구단이 주최하는 가운데 무상으로 진행되며, AMD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 컴퓨터 공학 분야에 새로운 기술 및 지식 보급하기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https://www.newstap.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42